네이버 블로그 백업 방법 본문

네이버 블로그 백업 방법

네이버 블로그 백업을 어떻게 하는지 살펴보겠습니다.국내에서 가장 많은 블로그 이용자수를 가지고 있는게 포털 사이트인 네이버인데 오늘은 알아두면 도움되는 네이버블로그 백업을 단계별로 설명들 드려보겠습니다.본문 내용 뿐만 아니라 덧글이나 답글을 포함시키도록 하는 옵션도 별도로 존재하니 이점 알아두셨다가 필요할때 체크만 하시면 됩니다.백업으로 원상복구는 할수 없으니 이점 알아두시구요.



네이버 블로그 백업을 진행하려면 먼저 로그인을 해서 관리자로 들어가야 하는데 로그인후 화면 맨위에 보이는 '내메뉴'를 선택후 서브 메뉴인 '관리'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이 방법 이외에도 로그인후 프로필 사진 바로 밑에 있는 '관리' 바로가기를 이용하셔도 됩니다.




관리자로 들어온후 상단의 분홍색 사각형으로 표시한 '메뉴/글관리'를 눌러준후 왼편 글관리 항목에서
사각형으로 표시한 포스트저장을 눌러줍니다.자주 백업을 하실분은 들어가는 순서만 기억해두시는게
편리할겁니다.미러 설명드리지만 블로그에 데이터가 많을수록 소요시간이 비례합니다. 




다음 화면에서 2개의 탭중에 PDF만들기를 선택해주시면 되는데 그 다음에 파일 제목에 저장할때의 
파일명을 입력해준후 하단 포스팅 목록에서 백업하고 싶은 포스팅을 체크해준후 추가하기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목록 위의 정렬옵션으로 카테고리나 기간별로도 정렬을 할수 있습니다.




원하는 포스팅을 모두 추가해주면 이제 만드는 일만 남았는데 여기서 다시 선택을 하거나 삭제를 할수도 있으며 순서를 변경하수도 있습니다.체크를 마친후에 초록색의 만들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초반에 설명드린대로 우측 하단의 옵션을 이용해 덧글,답글 포함여부를 결정할수 있습니다.




선택한 포스팅을 PDF로 만들어주는 작업이 진행되며 현재 진행 상태를 분홍색 사각형 부분에서 
확인을 할수 있습니다.포스팅 갯수가 많을수록 내용이 용량이 클수록 시간이 걸리니
좀 오래 걸린다 싶으신 분은 다른 작업을 하시는게 좋을겁니다.




작업이 완료되면 생성중이라는 메시지가 없어지고 저장을 할수 있는 버튼이 보여지게 됩니다.
버튼을 눌러 PDF문서를 받으시면 되는데 다들 아시듯이 PDF뷰어를 이용해 열어보시면 됩니다.


네이버 블로그 백업을 이미지와 간단한 설명으로 알아보았습니다.
해보시면 아시겠지만 클릭 몇번만 해주면 진행되는 쉬운 작업이니 필요할때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