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모자이크 만드는방법 본문

사진 모자이크 만드는방법

사진 모자이크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어떤 그림인지 알아볼수 없게 만드는게 목적이지만 최근에 미술적인 효과를 넣어 좀더 돋보이게 할 목적으로도 쓰이는 사진모자이크를 어떻게 만들수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큐모스라는 해외프로그램을 이용할건데 일단 파일용량도 적고 설치가 필요없어 부담도 없으며 다양한 필터효과를 줄수도 있습니다.혹시 모르니 사용전에 백신프로그램으로 돌려보시구요.


사진 모자이크 유틸인 큐모스는 공식 홈페이지(바로가기)의 자료실에서 받으신후 압축풀고 설치없이
실행만 해주시면 됩니다.사각형으로 표시된 세군데 부분만 알아두시면 되는데 
차례대로 적용할 이미지 불러오기,채워질 이미지 목록,채워질 이미지 불러오기입니다.




만들기 위해서는 제일 먼저 적용할 이미지부터 불러와야 하는데 이전 설명에서 이미 언급한 불러오기
버튼을 눌러준후 열기창이 뜨면 이미지 선택후 열기 버튼을 클릭해 목록에 추가를 해줍니다.
참고로 jpg나 gif는 물론이고 png나 bmp 등의 알려진 이미지 포맷은 모두 불러올수 있습니다.




상단 이미지 경로에 제대로 불러온 이미지의 이름이 보이는지 확인을 해준후 하단의 Launch를 클릭해
줍니다.참고로 이렇게 버튼만 눌러주면 윗쪽의 채워질 목록에 보이는 images pack icons가 적용됩니다.
프로그램에서 지원하는 기본 이미지 말고 본인만의 이미지로도 채울수 있으니 이점 알아두시구요.




버튼을 눌러주고 작업이 완료되면 위와 같이 결과 화면을 볼수있는데 이대로 저장을 해줘도 되지만
여러가지 옵션을 이용해 모자이크를 구성하는 타일의 갯수나 타일의 크기를 조정할수있습니다.
참고로 적용할 이미지는 아만다사이프리드라는 배우인데 좀더 확실하게 보이도록 세팅해보겠습니다.




앞서 설명드린 사각형 갯수를 늘려주려면 프로그램 오른쪽의 Advanced settings을 먼저 체크를 해주셔야 하는데 체크를 해야 바로 밑에 갯수 늘리기 게이지가 활성화가 됩니다.처음엔 어디까지 조절해야하는지 감이 안오겠지만 일단 설정하고 하단의 Launch버튼으로 확인을 해주시면 됩니다.




프로그램에서 기본적으로 지원하는 이미지가 아닌 나만의 이미지로 채우고 싶으면 
하단의 애드 폴더 버튼을 눌러준후 채워줄 이미지가 들어있는 폴더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위와 같이 특정 폴더에 미리 이미지를 넣어두고 진행하면 훨씬 수월합니다.




본인만의 채워줄 이미지가 들어있는 폴더를 선택하면 위와 같이 목록에 보이게 되는데 그냥 바로 진행을 하면 안되고 반드시 채워줄 이미지를 선택후 Launch버튼을 눌러줘야 합니다.참고로 이미지 폴더는 무제한으로 추가가 가능하며 필요없는 이미지 폴더는 Remove~ 버튼으로 삭제하면 됩니다.




프로그램에서 지원하는 이미지가 아닌 나만의 이미지로 채워준 모습인데 
식물이나 동물 사진 등 다양한 이미지로 채울수 있으니 취향대로 작업을 해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작업한 결과물을 확인해보시면 하단의 파란색 글자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파란색 글자를 클릭하면 작업물이 저장된 곳으로 이동을 하게되는데 아무리 이미지가 많아도
확장자 앞에 Mosaic라는 접미어가 붙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쉽게 찾으실수 있을겁니다.




만약 작업물이 저장되는 경로 즉 폴더 위치를 바꿔주고 싶으면 프로그램 메뉴에서 세팅 메뉴를 
클릭후 설정창에서 'Save in an ~'에 체크를 해준후 ... 버튼을 눌러 폴더를 새로 선택해주면 됩니다.


사진 모자이크를 적용하는 방법을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본인만의 이미지로 채워주는 방법하고 저장 경로 변경 정도만 알아두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