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 영업시간 찾기 3가지 방법 본문

우체국 영업시간 찾기 3가지 방법

우체국 영업시간이 어떻게 되는지 3가지 방법으로 알아보겠습니다.한가위 전에 택배를 신청하려고 오후 6시 넘어서 방문한적이 있었는데 이미 마감시간이 지나서  허탕을 쳤는데 우체국영업시간을 왜 확인하지 않고 갔나 후회가 되더군요.세가지 방법을 통해 알아보는데 맘에 드는 방법으로 찾아주시면 되겠습니다.참고로 금융 영업시간의 경우는 마지막 3번째 방법에서 정확히 찾을수가 있습니다.


우체국 영업시간을 찾는 첫번째 방법은 만물박사 네이버의 검색을 이용하는 것으로 위와 같이 '지점명+우체국'을 입력후 결과화면에서 확인을 하시면 됩니다.맨위의 파란색 배경의 내용이나 그 아래 지도 부분의 노랗게 블록처리된 부분을 보시면 되는데 365나 집중국도 같이 표시될수도 있습니다.





2번째는 홈페이지를 방문해 알아보는것으로 이포스트 홈페이지(http://www.epost.go.kr)로 들어간후 스크롤을 내려 맨아래 바로가기에서 전국 우체국 이용안내를 클릭해줍니다.참고로 메인페이지에서 
주소를 입력해 우편번호를 찾을수 있는 메뉴도 있으니 궁금하셨던 분들은 참고하시구요.





새창이 뜨는데 바로 가기 메뉴에서 왼쪽 첫번째에 위치한 '우체국운영 및 이용시간'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3번째 줄에 있는 우체국 찾기는 마지막 3번째 방법을 설명할때 필요한 바로가기니까 기억해두시구요.참고로 국내와 국제 우편요금 정보는 네번째 바로가기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우체국운영 및 이용시간'을 클릭하면 위와 같이 우체국과 우편집중국의 온/오프 시간 정보를 볼수 있는데 창구,무인우편창구,금융서비스 별로 분류되어 있으니 잘 읽어보시고 확인을 해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집중국의 경우 금유서비스는 취급하지 않으니 이점 알아두시구요.





새창에서 이미 설명드린 우체국 위치 찾기를 이용해서도 알수 있는데 왼쪽에 있는 지도검색 혹은 일반검색으로 찾아주신후 오른쪽 지도에서 우체국 위치를 마우스로 클릭해 주시면 해당 지점의 설명이 나오게 되며 여기서 영업시간 뿐만 아니라 365코너 유무,주차여부를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우체국 영업시간을 3가지 방법을 이용해 찾아보았습니다.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라는것만 알아두시면 되는데 금융서비스는 오후 4시30분까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