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텍 사운드 드라이버 쉬운방법 본문

리얼텍 사운드 드라이버 쉬운방법

리얼텍 사운드 드라이버를 설치하는 방법입니다.제어판의 장치관리자로 들어가 제품명을 확인하고 제조사 홈페이지에 방문해 운영체제에 맞게 찾아야 하는 짜증나는 과정없이 리얼텍 사운드드라이버를 정확히 받고 설치하는 요령을 설명드리겠습니다.은근히 찾는데 시간도 걸리고 엉뚱한것 받았다가 쓸데없는 시간만 낭비할수도 있는데 사운드쪽인데 아래 설명대로 해주시면 한방에 해줄수 있습니다.


리얼텍 사운드 드라이버를 찾아주는 유틸인 3dp Chip를 이용하시면 되는데 일단 네이버 카페인 공식 홈페이지(바로가기)를 방문해 연두색 배경의 3DP Chip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워낙 유명한 유틸이라 안정성은 입증됐으며 설치도중 제휴 프로그램 옵션만 살펴보시면 됩니다.





클릭을 해주면 3dp chip의 최신버전을 받을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을 하는데 설명 아래의 파란색 글자로 표시된 링크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설명에도 나와있듯이 오디오/사운드는 물론이고 그래픽이나 랜카드,CPU,메인보드 등의 드라이버도 손쉽게 설치할수가 있습니다.




파일을 받은후에 설치를 진행하시면 되는데 앞서 설명드렸듯이 제휴프로그램이 설치되는 단계가 몇번 나올수 있으니 그냥 다음 버튼을 누르지 마시고 꼭 한단계 한단계 확인을 하시면서 옵션을 해제하고 
진행을 해주셔야 불필요할 수도 있는 유틸이 설치 안됩니다.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하드웨어 정보가 목록으로 나오는데 제품명과 드라이버 버전까지 요약해서 보여줍니다.사운드 드라이버의 경우는 멀티미디어 항목에 있는데 우측에 보이는 +를 눌러 오른쪽에서 확인을 해주시면 됩니다.위 화면의 경우 NVIDIA HDMI Audio와 Realtec HD Audio 2개를 설치해야 하는데 리얼텍만 설치해줄거면 위와 같이 Realtec HD Audio(ALC892)를 선택후 다시 왼쪽의 제목부분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최근엔 HDMI용 드라이버를 설치하는게 나중에 TV출력시 그래픽과 사운드를 동시에 내보내줄수 있기때문에 필수로 해주시는게 좋으며 리얼텍과 마찬가지로 선택을 해주고 왼쪽에서 제목 부분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앞서 설명한 두가지 드라이버중에 리얼텍에 해당하는 제목은 클릭하면 새창이 뜨면서 파일을 받을수 있는 링크가 뜨게 되는데 버전과 함께 배포날짜,용량,정식이름이 요약되어 있습니다.링크를 클릭해 내컴에 저장후 실행시켜 설치를 진행하시면 되는데 재부팅을 요할경우 꼭 재부팅을 해주셔야 합니다.





이번엔 또 하나의 드라이버 제목을 클릭해 파일을 받아주시면 되는데 같은 방법으로 설치를 진행하시면 됩니다.앞서 설명드린대로 HDMI의 경우 TV나 기타 외부 기기를 HDMI로 출력시 필수입니다.

   
리얼텍 사운드 드라이버를 공식 홈페이지가 아닌 유틸로 해결해보았습니다.
시간 단축도 되고 정확하게 받을수 있으니 모르셨던 분들은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