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상위계층 혜택 확인방법 본문

차상위계층 혜택 확인방법

차상위계층 혜택이 어떻게 되는지 본인이 직접 알아내는 방법입니다.특정한 조건에 해당되는 분들에게 다양한 방면으로 나라에서 복지 혜택을 제공하고 있는데 그중에서 차상위계층혜택에는 어떤게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본문에 직접 내용을 설명드리는것보다 언제 어떻게 변동사항이 있을지 모르니 해당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찾아내는 방법을 알아두시는게 좋습니다.

차상위계층 혜택에 뭐뭐가 있는지는 앞서 설명드렸듯이 관련 업무를 담당하는 복지로 홈페이지에서 찾아보시면 됩니다.정확히 오류없이 방문을 하시려면 네이버에서 복지로로 검색을 해서 제목 부분을 눌러 홈페이지로 들어가주시면 됩니다.물론 동사무소에 들어 담당 공무원에게 물어보셔도 됩니다.



메인페이지로 들어온후 오른쪽 하단의 복지정보 바로가기나 상단 메뉴의 복지서비스정보에서 '나를 위한 복지서비스'를 눌러주시면 됩니다.참고로 홈페이지가 리뉴얼해도 해당 메뉴는 메인페이지 어딘가에 있으므로 찾는데 큰 어려움은 없는데 그래도 안보이면 상단의 사이트맵 메뉴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다음 화면에서 임신/출산,영유아를 시작으로 다양한 복지 메뉴 바로가기가 보일텐데 그중 핑크색 사각형으로 표시한 저소득층를 눌러준후 다시 밑에 보이는 차상위계층을 찾아 전체보기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참고로 전체보기를 눌러야 한눈에 목록으로 볼수 있어 편합니다.



페이지 초반에 언급한 진단비를 시작으로 가나다순으로 혜택 정보를 살펴볼수 있는데 진단비의 경우는 기초생활수급자에세 검사비 일부를 지원하는 제도이며 고교 학비 지원은 교육의 기회를 보장하기 위한 학비를 지원하게 됩니다.혼자사는 노인들을 위한 독거노인 응급 안전 돌보미 사업도 있습니다.




장애아동의 기능향상과 행동발달을 도와주는 발달재활서비스를 시작으로 정보소외 계층에게 PC를 무상 보급하는 사랑의 그린PC보급,취약계층의 실내환경 개선을 위해 유해인자를 점검해주는 사회취약계증 실내환경 진단개선 사업,체력향상과 스포츠 활동 보장을 위한 스포츠 강좌 이용권 등도 있습니다.




장애아동의 보다 편안하게 생활할수 있게 지원해주는 장애아동수당과 형편이 어려운 장애인에게 생활의 안정을 돕기위한 장애수당,기초생활수급자의 자립을 도와주기 위한 자활장려금,기초수급가구와 차상위계층에게 정부양곡을 저렴하게 할인해주는 양곡할인 제도가 있습니다.




성장기에 있는 저소득층과 차상위계층 학생에게 우유급식을 공급해 영향뷸균형을 해소라고 낙농산업 발전을 도모하는 학교우유급식,스포츠나 여행을 이용할수 있는 문화 누리카드와 스포츠강좌 이용권을 발급해주는 통합문화이용권 등도 있습니다.


차상위계층 혜택에 관한 궁금점을 복지로에 방문해 간단히 해결해보았습니다.
분기별로 혹은 매년 어떻게 변경이 될지 모르니 왠만한면 직접 방문해 확인하는게 정확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