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가로 세로 바꾸기 본문

엑셀 가로 세로 바꾸기

엑셀 가로 세로 바꾸기를 하는 방법입니다.행과 열에 있었던 셀의 내용을 서로 바꾸는 방법으로 예를 들자면 시간표에서 요일은 왼쪽에 과목을 상단에 두는 것으로 종종 쓰일수 있는 엑셀 가로 세로바꾸기를 스샷 이미지와 설명으로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자주는 아니지만 엑셀을 쓰다보면 언젠간 한번쯤 적용을 해야할 순간이 오는데 그때 본문 내용을 기억해두셨다가 그대로 써먹으시면 됩니다.



엑셀 가로 세로 바꾸기를 하시려면 적용을 하고 하고 싶은 영역을 일단 복사부터 해주셔야 합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마우스 왼쪽 버튼을 클릭한채 쭈욱 대각선 방향으로 끌어 선택을 해주거나 혹은 키보드의 콘트롤키를 누른채 하나하나 셀을 선택하시면 되며 완료가 됐으면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눌러 메뉴가 팝업되면 복사를 클릭해주거나 아니면 단축키인 Ctrl키+C키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정확히 복사를 했으면 이제 붙여넣기를 해주시면 되는데 붙여넣을 위치는 본인이 원하는 셀 아무데나 선택을 하시면 되고 선택을 해준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 메뉴에서 붉은색 사각형으로 표시한 선택하여 붙여넣기에서 다시 선택하여 붙여넣기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작업이 완료된후 적용된 부분을 이동시킬수 있으니 첨에 셀 선택시 고민할 필요는 없습니다.




어떻게 붙여넣을지 다양한 옵션이 보이는 창이 뜨는데 첫번째 항목인 붙여넣기에서 모두에 체크를 해주고 맨밑에 빨간색 테두리의 행/열 바꿈에 체크를 해준후 확인 버튼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이게 끝으로 더이상 해줄건 없고 이렇게만 해주면 바로 적용이 되는걸 볼수 있을겁니다.
참고로 버전에 상관없이 모든 버전에서 사용할수 있는 기능입니다.




바꾸기가 적용된 결과물의 모습으로 그대로 사용하셔도 되고 복사를 하신후 다른곳에 붙여넣으셔도 됩니다.위 예제는 적은 데이터의 경우인데 데이터가 많아도 큰 문제없이 작업을 하실수 있습니다.
시간표 뿐만 아니라 가로와 세로에 제목이 있는 데이터에는 전부 적용을 할수 있습니다.


엑셀 가로 세로 바꾸기를 간단한 예제 데이터가 있는 셀을 선택해 작업해보았습니다.
선택하여 붙여넣기만 알고계셨다가 필요할때 적용하시면 되는데 해보시면 아시겠지만 쉽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