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적도무료열람, 국토부 무료지적도 보는법 본문

지적도무료열람, 국토부 무료지적도 보는법

지적도무료열람 즉 국토부 무료지적도를 보는 방법입니다.평소에는 볼일이 거의 없지만 부동산이나 토지 매매시에 잘 몰라도 한번쯤은 찾아보게될 정보인 지적도 무료열람 다시말해 국토부 무료지적도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뭔가 복잡해보이고 수치같은게 있어서 어려울거라 생각되지만 마우스만 사용할줄 알면 누구나 쉽게 인터넷이 되는 환경 어디서면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지적도무료열람 즉 국토부 무료지적도는 국토교통에서 공식적으로 운영하는 홈페이지인 토지이용규제정보서비스(바로가기)로 들어가시면 되는데 네이버에서 위와 같이 검색으로 이동해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들어갈때 뭐뭐를 설치하라고 하는데 설치 안해도 아무 상관없이 조회를 하실수 있습니다.



토지이용규제정보서비스 홈페이지로 이동하면 어려 메뉴와 함께 중간에 많은 바로가기를 볼수 있는데 그중 붉은색 사각형으로 표시한 토지이용계획을 눌러준후 서브 메뉴가 나오면 다시 같은 메뉴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참고로 사람들이 몰릴때는 살짝 느려질수도 있으니 이점 감안하시구요.




이전 단계에서 메뉴를 눌러 이동을 하면 위와 같이 가운데 커다란 지도가 보이는 페이지로 이동을 하는데 여기서 조회를 하고 싶은 지역을 지정해주시면 되고 지정하는 방법은 과거 주소 체계인 지번주소와 새롭게 운용되는 도로명주소가 있으니 편한 방법을 택해 찾을수가 있습니다.




시도를 선택하고 구군과 읍면동을 차례대로 선택하면 위와 같이 사용법을 안내하는 화면이 뜨게 되는데 굳이 설명을 보지 않아도 쉽게 찾을수가 있으니 그냥 우측 하단의 버튼으로 화면을 닫아주세요.
참고로 지도 위에 파란색 글자로 지번주소를 찾는 방법이 자세히 설명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구요.




지번까지 입력을 해준후에 파란색 열람 버튼을 클릭해주면 위와 같이 확인도면 부분에 지적도가 뜨게 되며 중간에 둥근원으로 표시된 부분이 찾고자 하는 위치인데 좀더 자세히 보고 싶으시면 검색 부분 아래에 보이는 도면 크게보기를 눌러주거나 지적도 평의 축척을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확대를 해주면 크게 볼수 있어 위치는 물론 주변까지 살펴볼수 있으며 지적도를 구성하는 각 부분의 색깔별 정의는 하단의 범례 항목을 참조해 확인을 해보시면 됩니다.네이버 지도만 보다가 지적도를 보면 많이 생소할수도 있는데 몇번 지역을 찾아보시면 금새 익숙해질겁니다.




지번주소를 모를 경우 지도에 있는 위치를 클릭해 지번주소를 얻을수가 있는데 클릭을 해서 위아 같은 
메시지가 뜨게 될 경우는 우측에 보이는 배율을 조정해 다시 시도해주시면 됩니다.
그외에 찾고자 하는 지역을 사각형으로 드래그해주면 확대가 되니 이점 알아두시구요.




위치를 클릭해주면 위와 같이 지번주소와 새주소를 볼수 있는 작은 창이 뜨게 되며 해당 주소를 이용해 지적도를 조회하시면 됩니다.꽤 편리한 기능이니 유용하게 써먹으시길 바랍니다.


지적도무료열람 다시말해 국토부 무료지적도를 조회하는 방법이었습니다.
홈피을 방문해 메뉴를 찾아가면 처음 방문하는 분도 어렵지 않게 조회를 할수 있을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