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최근문서 삭제 방법 본문

엑셀 최근문서 삭제 방법

엑셀 최근문서 삭제를 어떻게 하는지의 방법입니다.한번 열어보았던 문서가 최근 사용한 항목 목록에 보이는게 기본인데 이걸 아예 보이지 않게 설정하는 다시말해 엑셀 최근문서삭제에 관해 알아보겠습니다.왠지 윈도우의 내문서를 찾아야 할것같지만 그건 아니고 프로그램내의 설정에서 날짜 관련 설정만 해주면 다시 설정하기 전까지는 영원이 안보이게 할수 있습니다. 


엑셀 최근문서 삭제를 알아보기전에 삭제가 어떤걸 말하는건지 왜 필요한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파일 메뉴를 선택했을때 최근 통합문서에 한번 이상 열어봤던 문서가 분홍색 사각형 부분처럼 몽땅 보이게 되는데 남에게 보이지 않았으면 하는 경우가 있을 경우에는 안보이게 할 필요가 있습니다.






최근 항목을 몽땅 제거를 하고 싶으시면 우선 파일 메뉴를 선택한후 핑크색 사각형으로 표시한 옵션을 눌러주는것으로 시작합니다.참고로 다른 버전에서도 같은 방법으로 접근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옵션창이 뜨면 처음에 일반 메뉴가 열리게 되면서 사용자 인터페이스나 새 통합문서 만들기,Microsoft Office 개인설정을 할수 있습니다.참고로 기본적으로 3개가 만들어지는 워크시트를 늘리고 싶을때 
새통합 문서 만들기의 포함할 시트수에서 조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안보이게 설정을 하시려면 왼쪽의 고급 메뉴를 선택해준후 오른쪽에서 스크롤을 내려 중간쯤에 보이는  표시 섹션에서 핑크색 사각형으로 표시한 '표시할 ~ 문서 수'를 0으로 해놓고 확인 버튼으로
완료를 해주시면 됩니다.반드시 확인을 눌러야 적용이 되니 까먹지 말고 클릭해주세요.




프로그램을 닫아준후 다시 실행을 해서 파일 메뉴 - 최근에 사용한 항목을 살펴보시면 이전과 다르게 
목록에 있던 최근 문서가 몽땅 사라져 있음을 볼수 있습니다.만약 이전처럼 보이게 하고 싶으면 다시
옵션으로 들어가 문서 수를 조정해주시면 됩니다.




저장 메뉴에서는 파일 저장시 기본 형식이나 저장 간격,복구 파일 위치, 기본 파일 위치 등을 설정할수가 있습니다.참고로 기본 파일 위치는 Documents 즉 내문서입니다.


엑셀 최근문서 삭제 방법을 단계별로 진행해 확인해보았습니다.
해보시면 금방이니까 본대로 그래도 적용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