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속도로교통상황, 정체구간 어플(앱) 본문

고속도로교통상황, 정체구간 어플(앱)

고속도로교통상황과 정체구간 어플(앱)을 소개해봅니다.추석이나 설날같은 민족대명절에는 정체가 얼마나 심한지 미리미리 알고 계시는게 중요한데 오늘은 그중 국도가 아닌 고속도로 교통상황과 정체구간을 알려주는 어플(앱)을 알아보겠습니다.소개하는 어플 이외에도 국가교통정보센터 앱이나 도로공사의 하이쉼마루를 병용해서 쓰시면 운전하실때 많은 도움이 되실겁니다.



고속도로교통상황 즉 정체구간 어플(앱)의 이름은 '고속도로교통정보'로 앱스토에서 검색으로 찾아주신후 설치를 진행하시면 됩니다.받은분도 많고 사용자 평가도 나쁘지 않아 운전하시는 분은 필수앱으로 이용하셔도 큰 문제는 없을것으로 보이는데 미리 설명드리지만 데이터요금이 발생할수 있습니다.





처음 실행하면 위와 같이 데이터베이스 업데이트를 해야 한다고 하며 이미 설명드린대로 요금이 발생할수 있다고 안내되어 나오는데 용량이 얼마나 될지 모르기 때문에 데이터 요금이 부담스러운 분은 가급적 와이파이가 허용되는 장소로 이동해 진행을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실행을 하면 교통지도,경로탐색,교통속보,교통예보,교통방송 등의 메인메뉴와 함께 가장 많이 사용하게 될 연두색 사각형으로 표시한 노선별 교통상황이 보일겁니다.터치를 해서 이동하시면 되고 나머지 메뉴는 하나하나 사용하면서 언제 요긴하게 쓰일지 생각해보시면 될듯합니다.





노선별 교통상황 메뉴를 터치후 위와 같이 전국에 있는 모든 고속도록 노선을 목록으로 볼수 있는데 살펴보고 싶은 노선을 터치해 바로 들어가시면 되겠습니다.기본적으로 고속도로가 선택되어 있는데 국도나 대도이 인터체인지 주변까지 보시려면 상단의 해당 메뉴 바로가기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이전 노선 목록에서 경부고속도로를 선택해보았는데 각 구간별로 순서대로 목록으로 나열되어 있는걸 볼수 있으며 초록색,노란색,붉은색,검은색 등으로 현재 상태가 원활한지 서행인지 정체중인지 혹은 정보가 없는지 알수 있고 구간별 CCTV아이콘을 터치해 말그대로 CCTV로 도로상황을 볼수있습니다.





CCTV를 눌러주면 선택한 구간의 도로상태를 볼수 있으며 화면 윗쪽의 방향을 터치해 상행과 하행별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화면 아래의 구간목록에서 터치후 밀어주기를 해주면 이전 단계로 이동없이 바로 다음 구간의 상태도 이동이 가능합니다.사고나 급정체 소식은 하단의 교통속보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교통속보를 터치해주면 해당 노선의 공사 소식이나 휴게소와 주유소의 영업상태, 사고소식, 정체 소식을 한눈에 목록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여기서도 상단의 네가지 아이콘으로 상행/하앵행 전환이나 노선선택,새로고침,즐겨찾기 등의 메뉴를 이용할수 있습니다.





주요소정보를 터치해주면 선택한 노선에 있는 주유소의 휘발유와 경유 혹은 LPG나 전기충전소 정보를 확인할수 있습니다.참고로 주유소의 경우 별도의 주유소앱과 병용하시는게 좋습니다.



고속도로교통상황과 정체구간을 알려주는 어플(앱)을 소개해보았습니다.
이번 연휴 안전 운행하시고 즐겁게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