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중복값 제거 방법 본문

엑셀 중복값 제거 방법

엑셀 중복값 제거 방법입니다.일렬로 있거나 혹은 분산되어 입력되어 있는 값중에서 동일한 값을 제거해서 한개만 추출해내고 싶을 경우가 있는데 이럴때 필요한 엑셀 중복값제거를 어떻게 하는지 본문 설명을 통해 확인해보겠습니다.셀에 있는 데이터로 별도의 분류값을 만들때 유용한데 어떤 내용인지는 본문을 읽어보시면 힘들이지 않게 이해하실수 있을겁니다.버전 상관없이 적용되는 기능입니다.


엑셀 중복값 제거가 어떤 상황에서 쓰이는지의 예제인데 셀에 있는 데이터중에 같은값을 가진 데이터가 있을때 오로지 한개만 남겨두고 싶을때로 텍스트 뿐만 아니라 숫자나 기타 데이터에도 적용이 됩니다.현재 소개하는 방법은 세로방향으로만 적용되니 이점 미리 알아두시구요.




중복값이 있는 셀을 몽땅 선택해주셔야 하는데 위 예제에서는 일렬로 늘어서있는 데이터이지만 열방향 즉 세로 방향으로 멀찍이 떨어져 있는 데이터도 상관이 없습니다.선택을 해주고나서는 윗쪽 메뉴에 있는 데이터를 선택하고 다시 데이터 도구에 있는 '중복된 ~' 도구를 클릭해주세요.



별도의 설정창이 뜨는데 선택한 셀이 창의 목록에 있는 셀과 맞는지 비교해본후 확인을 클릭해줍니다. 




눌러주자 마자 그렇게 많았던 데이터가 없어지고 오로지 한개의 데이터만 남아있는걸 확인할수 있습니다.잘 쓰이지 않을것 같지만 엑셀을 쓰시다가 데이터 통계를 위해 분류 작업을 해야할때 꼭 필요하니 한번쯤 데이터를 직접 입력해 테스트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엑셀 중복값 제거에 관한 방법을 예제로 알아보았습니다.
세로방향으로만 된다는것만 알아두시고 선택한 열이 맞는지 창에서 꼭 확인을 해두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