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코드 이미지 삭제 방법 본문

디스코드 이미지 삭제 방법

디스코드 이미지 삭제 방법입니다.계속되는 대화보다는 가끔씩 재미있는 이미지를 넣어 채널을 즐겁게 하는 경우도 필요한데 채팅창에 넣은 이미지가 잘못되어 제거를 하고 싶을때 다시 말해 디스코드이미지 삭제를 어떻게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모바일과 PC 두가지 경우를 예제로 들어보는데 PC의 경우 점3개 아이콘이지만 모바일의 경우는 살짝 다르니 본문 잘 확인하셔서 적용해보세요.



디스코드 이미지 삭제를 모바일에서 하려면 일단 본인 닉네임 옆의 분홍색 사각형으로 표시한 빈공간을 터치해 바로 떼지말고 수초동안 유지시켜주셔야 합니다.닉네임이나 바로 옆의 아이콘을 눌러야 될것 같지만 그렇게 하면 전혀 다른 메뉴가 나오게 되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터치를 유지하고 있으면 위와 같이 검정 배경 화면에 짙은 회색 배경의 메뉴가 보이는데 여기서 휴지통 모양의 아이콘이 있는 삭제 메뉴를 가볍게 터치해주시면 완료가 되며 PC와 다르게 확인 메시지 없이 바로 진행되니 이점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PC 즉 데스크탑의 경우 앞서 살짝 언급드렸듯이 삭제하고 싶은 이미지에 마우스를 올려놓으면 우측 상단 분홍색 사각형 부분에 점세개로 표시된 아이콘이 나오며 해당 아이콘을 눌러주면 위와 같이 3개의 메뉴가 나오게 되는데 그중 맨아래 삭제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모바일과 다르게 확인 메시지가 뜨게 되며 여기서 확인을 눌러주면 완료가 됩니다.참고로 이미지 뿐만 아니라 이미지와 같이 쓰여진 텍스트까지 전부 없어지니 이점 감안하셔야 합니다.


디스코드 이미지 삭제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PC는 그냥 보기만 해도 알수 있지만 모바일쪽는 좀 헷갈릴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