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금융계산기 이용방법 본문

국민은행 금융계산기 이용방법

국민은행 금융계산기 사용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실제 생활에 은근히 필요한 것들로만 모아놓아 한두번이 아닌 여러번 쓰임새가 있을 생활필수품이라 할만한 국민은행금융계산기가 어디에 위치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사용법이야 안내문만 읽어보면 금방이지만 막상 어떤 메뉴에서 찾아야 할지 몰라 난감한 상황이 대부분인데 네이버 검색으로 해주면 눈깜짝할사이에 찾을수 있습니다.


국민은행 금융계산기가 어디에 있는지 굳이 은행 메인화면으로 이동할 필요없이 네이버에서 검색을 해주면 서브 메뉴 첫번째에 원하는 바로가기를 찾을수가 있으며 클릭으로 해당 기능으로 이동해주면 됩니다.이미 설명드린대로 사람 귀찮게 만드는 설치 항목과 공인인증같은 절차가 필요 없습니다.



들어가시면 위와 같이 용도별로 여섯개로 나누어진걸 볼수 있는데 큰제목 밑에 세부 서비스로 이동하는 바로가기가 있으며 클릭으로 원하는 기능으로 이동을 할수가 있습니다.요즘 같이 전세난이 심할때는 부동산계산기를 많이 이용하는데 일단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부터 확인을 해보겠습니다.




이사를 할때 부동산중개업자에게 수수료를 얼마나 줘야할지 미리 계산을 할수 있는데 일단 첫번째 항목인 부동산 종류에 체크하고 두번째 항목인 거래 유형에 체크후 마지막으로 거래금액을 입력후 버튼을 눌러주면 부동산중개업자에게 지불한 금액 즉 수수료가 계산되어 나오게 됩니다.




직장을 다니다가 나중에 관두고 나서 받게되는 퇴직금이 얼마인지 알고 싶을때가 있는데 그럴때 퇴직금계산기를 이용하시면 됩니다.5개 입력항목과 한개의 선택항목을 정확히 넣어준후 버튼을 
눌러주면 정확히는 아니더라도 근사치를 산출해낼수가 있습니다.




부동산 수수료와 함께 가장 많이 이용하게될 대출계산기의 모습으로 얼마나 빌렸는지 즉 대출금액과 갚아나가야 할 기간인 대출기간과 이자는 얼마나 붙었는지의 대출금리 그리고 상환주기와 방법을 입력하고 선택후 셰산 버튼을 눌러주면 바로 하단에 산출결과를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요즘은 스마트폰 앱으로 이용하는 경우가 많지만 그래도 자주 찾게되는 날짜 계산기가 있는데 일종의 기념일 계산기로 여기시면 됩니다.특정 날짜를 지정해놓고 해당 날짜와 몇일째 되는지 알고 싶을때 유용합니다.




달러가 우리나라 돈으로 얼만 되는지 반대로 원화가 달러로 얼마나 되는지 궁금할때는 환율 계산기를 이용해 주시면 되는데 달러 뿐만 아니라 유로화나 일본의 엔화,영국의 파운드 등 주요 통화를 계산할수 있습니다.참고로 사실때와 파실때의 차이가 있으니 해당 부분 꼭 살펴보시구요.




예금/적금 계산기는 해당 은행 상품 이용시 만기지급액을 미리 알아볼수 있는데 따로 설명없이 직접 해보시면 이해가 빠르실겁니다.밑에 붉은글자로 표시된것처럼 적용금리에 따라 만기지급액이 변경될수 있다는점 알아두시구요.



국민은행 금융계산기를 공식홈페이지의 해당 메뉴에서 찾아보았습니다.
원하는 용도에 맞게 선택하고 이용하시면 되며 오늘도 즐거운 하루 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