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호선 급행 정차역 확인방법 본문

9호선 급행 정차역 확인방법

9호선 급행 정차역을 찾는 방법입니다.급행의 경우 지정역을 제외하고는 모두 그냥 통과를 하기 때문에 소요시간이 짧다는 잇점이 있는데 어떤역에서 탑승을 해야하는지 다시 말해 9호선 급행정차역은 어디어디 역이 있는지 쉽게 찾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데스크탑보다는 요즘 모바일로 찾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모바일로 설명을 드리는데 데스크탑도 동일하게 찾아주시면 됩니다.



9호선 급행 정차역을 찾으려면 해당 노선을 운영하는 메트로 홈페이지로 들어가셔야 하는데 위와 같이 모바일 네이버(https://m.naver.com)로 들어간후 9호선으로 검색을 하고 제목 부분을 터치해주시면 됩니다.홈피로 이동해 더 오래 걸릴것 같지만 해보시면 아시겠지만 훨씬 빠릅니다.





메트로시티의 모바일 홈페이지로 들어온후 페이지를 밑으로 살짝 내리다보면 위와 같은 노선안내 링크를 볼수 있고 터치해 이동해주시면 됩니다.참고로 위 화면엔 보이지 않지만 우측 상단 모서리에 메뉴 모음으로 들어가셔도 되는데 편한 방법을 선택해 이용해주시면 됩니다.





노선안내 페이지로 들어온후 붉은색 사각형으로 표시한 급행정차역을 눌러주면 전체 노선도에서 급행정착역에 위와 같이 빨간색 배경의 번개마크로 표시해줍니다.보시면 아시겠지만 9월 기준으로 김포공항,가양,염창,당산,여의도,노량진,동작,고속터미널,신논현,선정릉,봉은사,종합운동장역에서 정차합니다.





이번엔 각 역의 급행시간표를 알아보는데 앞서 설명드린 급행정차역을 기억해둔후 상단 메뉴의 첫번째 열차시간표를 터치후 입력칸에 역명을 입력후 검색을 눌러주시면 되는데 바로 아래에 검색한 역이 표시됐는지 꼭 확인을 하고 아래 시간표에서 빨간색 글자로 표시된 시간만 확인하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해당 역의 전화번호나 주소,역사구조,소방설비,승강설비,출구정보,전체 안내도 등을 확인하시려면 역정보 메뉴를 이용하시면 되는데 페이지로 들어간후 확인하고 싶은 역명을 입력한후 검색으로 찾아주셔야 합니다.



9호선 급행 정차역을 찾는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본문에 현재 정차역을 알려드렸는데 변동이 있을지 모르니 홈피에서 확인하시는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