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유튜브 자막 설정 방법 본문

모바일 유튜브 자막 설정 방법

모바일 유튜브 자막 설정 방법입니다.분명 한글로 보여지는 자막이 있어야 하는데 아무리 좌우로 플레이 게이지를 움직여도 나오지 않을때 제대로 나오게끔 설정하는 방법 즉 모바일 유튜브자막 설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전용앱에서 처리하는 방법과 크롬이나 돌핀 등의 모바일 브라우저에서 처리하는 방법 2가지를 알아보는데 어려운거 하나도 없이 터치 몇번이면 바로 완료하실수 있을겁니다.



모바일 유튜브 자막 설정에서 전용앱에서 적용하는 방법부터 알아보는데 자막을 보고 싶은 영상으로 이동후 화면을 터치해주면 위와 같이 일시정지가 보이는데 우측 상단 모서리의 노란색 사각형으로 표시한 부분을 터치해주세요.





터치후 화면 아래에 설정이 뜨면 분홍색 사각형으로 표시한 자막 메뉴를 터치해주세요.참고로 자막이 아예 없는 경우는 자막 메뉴가 나오지 않으니 이점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다음 화면에서 한국어를 터치해주면 되는데 자막지원이 여러개일 경우 다른 언어가 표시될수 있으며 해당 언어로 보고 싶을때 해당 언어를 터치만 해주시면 됩니다.참고로 바로 위의 사용 중지를 터치해 안보이게 할수도 있습니다.





터치를 하고나서 영상을 보면 바로 자막이 출력되어 나오는걸 확인할수 있을겁니다.





이번엔 전용앱이 아닌 크롬같은 브라우저에서 적용하는 방법인데 자막이 표시되게 하고 싶은 영상에서 화면을 터치해 우측 하단의 연두색 사각형으로 표시한 CC에 사선이 그러진 부분을 터치해주시면 됩니다.





단지 터치를 해준것만으로 화면에 표시가 되며 안보이게 하려면 다시 화면을 터치해 CC부분을 터치해주면 됩니다.



모바일 유튜브 자막 설정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전용앱과 브라우저 두가지가 있으니 상황에 따라 선택해 적용을 해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