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메모 자동크기 방법 본문
엑셀 메모 자동크기 방법
엑셀 메모 자동크기 방법입니다.셀에 있는 데이터에 부연설명을 하거나 혹은 어떤 내용인지 빠르게 살피고 싶을때 넣어두는데 메모인데 기본 크기의 박스 대신에 내용에 맞게 가변되는 즉 엑셀 메모자동크기를 어떻게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한글자만 입력해도 기본 크기로 되기 때문에 확인을 하려거 커서를 대면 왠지 부자연스러운데 본문 설명대로 해주시면 내용에 맞게 자동으로 조절이 됩니다.
엑셀 메모 자동크기를 적용안하고 기본으로 두면 위 화면에 보이듯이 메모가 내용에 상관없이 고정크기로 뜨게 됩니다.상관없이 쓰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신경이 쓰이시는 분은 몇개의 단계를 거쳐 가변형으로 뜨게끔 만들어주시면 됩니다.
일단 적용을 하기 위해서는 메모서식으로 가야하는데 특성상 마우스로 가져다대면 뜨고 벗어나면 사라지기 때문에 팝업이 된 상태에서 진행을 해주셔야 합니다.그러기 위해서는 메모가 삽입된 셀을 선택하고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해 메뉴에서 맨아래의 '~ 표시/숨기기'를 클릭해줍니다.
'~ 표시/숨기기'를 클릭해준후 메모를 띄우면 마우스를 떼어도 사라지지 않게 되고 이제 설정을 진행해주시면 됩니다.메모를 선택하면 테두리가 생기는데 테두리 위에서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해 메뉴를 띄우고 '메모 서식'을 클릭해줍니다.중앙에서 해주면 안되고 반드시 테두리에서 해줘야 합니다.
메모서식 설정창이 뜨면 맞춤 탭을 선택해준후 파란색 사각형으로 표시한 '자동 크기'에 체크를 해줍니다.
이전 단계를 완료한후에 다시 메모를 확인해보면 이전과 달리 내용에 맞게 사이즈가 줄어든걸 확인할수 있습니다.참고로 원래도 마우스를 대면 나타나고 떼면 사라지게 하려면 앞서 설명드린 마우스 오른쪽 메뉴의 '메모 표시/숨기기'를 한번더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엑셀 메모 자동크기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본문 내용대로 그대로 해주시면 되며 원래대로 해주려면 체크를 해제해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