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전체화면 설정하기 본문

크롬 전체화면 설정하기

크롬 전체화면 설정하기입니다.프레젠테이션을 하기 위해 거추장스러운 메뉴나 도구를 안보이고 오로지 페이지 화면에 집중할수 있게 해주는게 풀화면인데 오늘은 이럴때 알아두셔야 할 크롬전체화면 설정애 대해 알아보겠습니다.마우스로 메뉴를 클릭하는 방법과 단축키를 이용하는 방법 2가지인데 두가지 다 알고 계시다가 필요할때 편한 방법으로 적용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크롬 전체화면 설정을 마우스로 하는 방법부터 알아보는데 브라우저 상단 우측에 있는 메뉴 아이콘을 선택후에 중간쯤에 보이는 글꼴 크기 옆의 모서리를 굵게 그려진 확대 아이콘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단축키가 생각이 안날때는 크롬 뿐만 아니라 다른 소프트웨어도 메뉴에서 찾으실수 있습니다.





클릭하자 마자 브라우저 윗쪽에 보이던 페이지 탭을 비롯해 URL을 입력한 주소 입력칸 그리고 플러그인 목록이 안보이고 오로지 현재 페이지만 화면 가득히 보이는걸 확인할수 있는데 현재 상태가 전체화면인지는 붉은색 사각형 부분에 있는 'F11'부분이 나타난걸로 알수 있고 잠시후 사라지게 됩니다.





마우스로 원래대로 돌려주려면 빈화면 위에서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한후 메뉴에서 닫기를 눌러주시거나 이전 설명에서 언급드린  키보드 F11키를 눌러 주시면 됩니다.익스플로러나 파이어폭스 같은 브라우저도 F11키를 눌러주는 방식으로 적용을 하시거나 해제를 하시면 됩니다. 


크롬 전체화면 설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실수로 화면이 커져서 당황했던 적이 있으신분 기억해 두셨다가 그대로 해주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