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페이지 나누기 점선 설정하기 본문

엑셀 페이지 나누기 점선 설정하기

엑셀 페이지 나누기 점선 설정하기입니다.프린트 할때 즉 종이로 인쇄를 할때 어디까지 유효한지 표시해주는게 세로와 가로 점선인데 이걸 눈에 뜨이지 않게 하거나 보이게 하는 다시 말해 엑셀 페이지 나누기점선을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적용하고 나서 나중에라도 다시 원래대로 되돌릴 필요가 있으니 어디에서 적용을 해주는지 기억해두시기 바랍니다.대략 1분 이내면 완료가 됩니다.


엑셀 페이지 나누기 점선이 어떤건지는 위 스샷이미지를 보시면 되는데 파란색 사각형 부분에 있는것처럼 점선으로 표시되며 해당 선의 안쪽으로 인쇄가 진행된다고 보시면 되고 위 화면엔 없지만 하단에도 당연히 보여지게 됩니다.이 점선을 보이지 않게 적용을 해보겠습니다.





왼쪽 상단의 파일 메뉴를 선택한후 파란색 사각형으로 표시된 옵션을 클릭해줍니다.초반에 설명드렸듯이 원래대로 돌려줘야 하는 상황이 있을수 있으니 적용 위치를 꼭 알아두셔야 합니다.




엑셀을 사용하다보면 한번은 들어와 보게될 옵션으로 좌측에 있는 메뉴에서 고급을 선택하고 오른쪽에서 분홍색 사각형 부분인 '~ 표시 옵션'에서 네번째 옵션인 '페이지 ~ 표시'에 체크를 해주고 확인 버튼을 눌러주면 워크시트에 있던 점선이 사라지게 됩니다.체크를 다시 해주면 바로 생겨나구요.


엑셀 페이지 나누기 점선 설정을 알아보았습니다.
있으나 없으나 큰 문제는 없지만 거슬리다고 생각되는 분은 적용을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