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날씨 보기 방법 본문
지난 날씨 보기 방법
지난 날씨 보기 방법입니다.현재도 중요하지만 과거와 비교해 확률에 근거해 적절히 대응하는것도 좋은데 그중 살면서 매일매일 접하면서 몸으로 느끼게 되는 날씨의 과거 다시 말해 지난 날씨보기는 어떻게 하는지 2가지 예제를 들어 알아보겠습니다.인터넷 초창기 시절만 해도 요즘처럼 찾기가 힘들었다고 하는데 최근엔 인터넷뿐만 아니라 다양한 날씨 관련 스마트폰이 나와있습니다.
지난 날씨 보기에서 첫번째로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해보는데 위와 같은 검색으로 들어가신후에 제목 부분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PC뿐만 아니라 모바일 환경에서도 똑같이 해주시면 됩니다.아무래도 휴가철인 여름이나 많은 분들이 찾아볼것으로 예상이 되네요.
왼쪽의 날씨홈 분류에서 분홍색 사각형으로 표시한 기간별 날씨를 클릭해주거나 오른쪽의 레저 날씨 아래의 달력에서 궁금한 지역을 선택후 일자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두개다 결과는 같으니 아무거나 클릭해도 상관은 없습니다.
윗쪽에서 지역을 골라주고 중간에서 시/군/구 그리고 년도와 월을 선택하면 선택한 항목에 해당하는 달력이 하단에 보이고 여기서 날씨를 찾아 확인을 해보시면 됩니다.예제에서는 2018년으로 했는데 이전도 같은 방식으로 달력으로 표시됩니다.아쉽게도 날짜를 클릭해 세부날짜로 들어가는건 안되네요.
이번엔 기상청에서 운영하는 날씨누리라는 사이트에서 찾아보는데 역시나 네이버에서 검색으로 찾아들어가시면 되고 홈페이지 메인으로 들어가신후에 맨 하단으로 내려간후 바로가기 버튼이 있는데서 분홍색 사각형으로 표시한 아이콘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네이버와 같은 방식으로 지역과 날짜로 검색을 해주시면 되는데 날짜 부분에 비나 우박, 연무 등이 간단하게 표시되어 있으며 역시나 세부 날짜로 들어가 확인하는건 안되고 있습니다.
지난 날씨 보기를 2가지 방법으로 알아보았습니다.
직관적이고 쉽게 알아볼수 있다는 점에서는 네이버가 좋긴 좃습니다.